장안문은 우진각 지붕(지붕면이 사방으로 경사지게 되어있는 형태)으로 규모가 웅장합니다. 성문의 바깥에는 반달모양의 옹성을 쌓았는데 이것은 항아리를 반으로 쪼갠 것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성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선 방문 전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게 더 편하십니다. 셔츠룸의 경우 인기가 많은 업종이다 보니 풀방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러면 무기한 대기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초이스가 끝났다면 셔츠룸 인사를 올리기 전 까지 매니저와 술 한잔을 하면서 간단한 질문들을 하여 어색함을 풀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방문 전에 예약하시고 가시면 대기 없이 바로 술자리를 즐기실 수 있고 처음부터 예약 시스템으로만 운영하는 업체도 많습니다. 방문 전 전화 예약 또는 온라인 예약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남치는 팔달문과 남포루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예를 수련하는 공간이었기에 연무대(鍊武臺)라고 하였습니다. 이곳의 지형은 높지 않지만 사방이 트여 있고 등성이가 솟아 있어서 화성의 동쪽에서 성 안을 살펴보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더보기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 쩜오 봉돈을 방어하기 위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서북쪽의 포루와 다르게 성벽에서 많이 돌출되었으며 판문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더보기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일치는 서북각루와 서포루(西砲樓) 사이에 있습니다.
적대는 성문과 옹성에 접근하는 적을 막기 위해 성문의 좌우에 설치한 방어 시설물입니다. 포루와 치성은 성곽밖으로 완전히 돌출된 반면 이 수원 가라오케 적대는 시설물의 반만 외부로 돌출되고 반은 성안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화성 축성 때에는 이미 총포가 전쟁에 사용되던 때이지만, 옛날의 축성법에 따라 적대를 만들어 창과 활 대신 총포를 쏠 수 있도록 총안을 마련하였습니다.
>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생활보장 장애인 여성 아동 어르신 이주민 임신/출산 생활보장 전체보기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유래와역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새빛돌봄 돌봄이 필요한 수원시민 누구나 새빛에듀 (청개구리 스펙)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을 위한 교육브랜드 새빛
구인처 사후관리 : 만족도를 조사해 기업이 새일센터를 통해 수원 쩜오 개인을 구인할 수 있도록 개선사항 등을 반영
하지만 고구려의 남하정책으로 한강유역과 수원을 포함한 그 주변지역은 고구려의 영토로 편입되었으며, 이때 수원의 고유 지명은 '매홀'이었다.